시작하는 글
오늘은 2022.04.27 내일배움캠프 스파르타코딩클럽 실무형 AI 웹개발자 양성과정의 10일차다.
어제까지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고
프로젝트 제출날인 오늘은,
시연 영상을 만들고 캠프 일정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고자 했다.
그런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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어제 자기 전에 계속 게임에 한 가지 아쉬운 부분이 생각나서
일찍 잠에 들지 못 했다.
1부 : 이 게임은 시작과 끝이 너무 투박해
그게 뭐냐면,
이 게임의 시작과 끝은 너무 '갑자기' 일어난다.
즉, 오프닝과 게임오버 파트를 구현해야했다.
이미 자기 전에 방법을 생각했기 때문에,
즉시 실행에 몸을 맡긴다.
gameMode = 0
이 변수 하나로 게임 상황을 바꾼다.
0: 시작 화면, 1: 플레이 화면, 2: 재시작/종료 선택 화면
'gameMode'의 초기 설정은 '0'이기에 시작화면으로 게임을 시작하고
아이언맨이 어느 지정된 지점에 닿으면,
'gameMode'에 '1'을 부여한다.
그렇게 게임을 플레이한 후 아이언맨의 목숨이 0개가 되면,
'gameMode'에 '2'를 부여함으로써 재시작/종료 선택 화면으로 진입한다.
(기존의 경우 아이언맨의 목숨이 0개가 될 경우 while문을 종료했다.)
진입 후, 스크린에 표시된 "REPLAY? Y/N " 문구에 따라
'Y'를 누르면 'gameMode'에 '0'을 부여해서 다시 시작화면으로,
'N'을 누르면 while문을 종료하는 방식이다.
이렇게
(밈이 3번 반복 후 정지되므로 F5를 정중히 부탁드립니다.)
이렇게 하면,
갑작스럽게 게임이 시작되지도 않고
while문이 종료되지도 않기에
자연스럽게 무한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.
이렇게 한층 '텐가이'에 가까워진다. (1광년만 더 가면 됨)
2부 : 이젠 진짜 손 떼자
여기까지 하는데,
제출 당일 오전과 점심시간을 몽땅 썼다.
다행히 제출 마감시간이 3시간 뒤인 오후 4시까지로 미뤄져서
끝까지 마무리하고 프로젝트를 끝낼 수 있었다.
(박수 짝)
유튜브 게임 시연 영상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Hzz6eOy4GSU
끝내는 글
이번 프로젝트는
정말로 흥미롭고 재밌고 시간가는줄 몰랐다.
시간이 좀더 있었다면 더 많은걸 해봤을 텐데 라는 생각만 멤돈다.
주말에 더 만들어봐야지^^
+ 오늘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git 특강을 들었는데,
지금껏 git을 잘 몰라서 안 써온 내 자신에게 분노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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