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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일배움캠프/1 ~ 4 주차

[내일배움캠프] - 10일차 : 개인 프로젝트 | 파이썬으로 게임만들기 쓰리 | 제출

 시작하는 글 

 

오늘은 2022.04.27 내일배움캠프 스파르타코딩클럽 실무형 AI 웹개발자 양성과정의 10일차다.

 

어제까지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고

 

프로젝트 제출날인 오늘은,

시연 영상을 만들고 캠프 일정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고자 했다.

 

그런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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어제 자기 전에 계속 게임에 한 가지 아쉬운 부분이 생각나서

일찍 잠에 들지 못 했다.

 

 


 

1부 : 이 게임은 시작과 끝이 너무 투박해

 

 

그게 뭐냐면,

 

 

이 게임의 시작과 끝은 너무 '갑자기' 일어난다.

 

즉, 오프닝과 게임오버 파트를 구현해야했다.

 

 

이미 자기 전에 방법을 생각했기 때문에,

즉시 실행에 몸을 맡긴다.

 

 

gameMode = 0

 

 

이 변수 하나로 게임 상황을 바꾼다.

 

 

0: 시작 화면,  1: 플레이 화면,  2: 재시작/종료 선택 화면

 

 

'gameMode'의 초기 설정은 '0'이기에 시작화면으로 게임을 시작하고

아이언맨이 어느 지정된 지점에 닿으면,

 

'gameMode'에 '1'을 부여한다.

그렇게 게임을 플레이한 후 아이언맨의 목숨이 0개가 되면,

 

'gameMode'에 '2'를 부여함으로써 재시작/종료 선택 화면으로 진입한다.

(기존의 경우 아이언맨의 목숨이 0개가 될 경우 while문을 종료했다.)

 

진입 후, 스크린에 표시된 "REPLAY?  Y/N " 문구에 따라

'Y'를 누르면 'gameMode'에 '0'을 부여해서 다시 시작화면으로,

'N'을 누르면 while문을 종료하는 방식이다.

 

 

 

 

이렇게

 

자연스럽군

(밈이 3번 반복 후 정지되므로 F5를 정중히 부탁드립니다.)

 

 

이렇게 하면,

갑작스럽게 게임이 시작되지도 않고

 

while문이 종료되지도 않기에

자연스럽게 무한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.

 

 

 

이렇게 한층 '텐가이'에 가까워진다. (1광년만 더 가면 됨)

 


 

2부 : 이젠 진짜 손 떼자

 

 

여기까지 하는데,

 

제출 당일 오전과 점심시간을 몽땅 썼다.

 

 

다행히 제출 마감시간이 3시간 뒤인 오후 4시까지로 미뤄져서

끝까지 마무리하고 프로젝트를 끝낼 수 있었다.

 

 

(박수 짝)

 

유튜브 게임 시연 영상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Hzz6eOy4GSU

 

 


 

 끝내는 글 

 

이번 프로젝트는

정말로 흥미롭고 재밌고 시간가는줄 몰랐다.

 

시간이 좀더 있었다면 더 많은걸 해봤을 텐데 라는 생각만 멤돈다.

 

주말에 더 만들어봐야지^^

 

 

+ 오늘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git 특강을 들었는데,
   지금껏 git을 잘 몰라서 안 써온 내 자신에게 분노함.